티스토리 뷰

기타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후기 : 음...?!

※정책전문담당※ 2021. 4. 11. 12:49
반응형

요즘 "들기름 막국수"가 핫합니다. 특히, 최근 오뚜기에서 용인 맛집이라고 불리는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집과 콜라보레이션을 하여 출시한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가 초기 완판을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원래 들기름 막국수를 좋아하는 저는 뒤늦게 이 소식을 듣고 구매를 시도하였으나 실패하였습니다 ㅜㅜ 

 

식품업계 라이벌인 풀무원에서도 가만히 있지 않고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최근 풀무원과 오뚜기가 이 들기름막국수의 주재료인 들기름 때문에 신경전 아닌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더라구요.

 

 

[단독] 오뚜기의 들기름 '공급중단'에 풀무원 '패닉' 왜?

[단독] 오뚜기의 들기름 '공급중단'에 풀무원 '패닉' 왜? , 풀무원, 1주일 전 '생가득 들기름 막국수' 출시 '오뚜기X고기리막국수' 출시일 다가오자 견제구 영업 부문 간 불협이 원인 "우리 제품 기

www.hankyung.com

 

아무튼, 마트에 갔는데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가 있길래 잽싸게 구매를 해 왔습니다.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아직 마트에 입점을 안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집에서 해 먹어 본 후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내용물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내용물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패키지 한 개는 2인분이 들어 있습니다. 메밀면과 참깨/김고명, 비법 간장소스와 들기름 막국수의 핵심인 들기름이 2개씩 들어 있습니다.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구매해보진 못했지만, 검색해보니 우리가 생각하는 그 메밀면 국수(건면) 형태로 들어있는데 반해 풀무원은 약간 냉면느낌? 생면느낌?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조리방법

제조사가 의도한 맛을 최대한 그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조리법을 숙지한 다음 그대로 조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량컵을 이용해서 800cc x 2인분 = 1.6L의 물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면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면은 진짜 딱 그 냉면 느낌입니다. 아직 삶기 전인데요, 삶고나서도 요런 얇은 냉면 스타일의 면이 아니겠죠? 살짝 염려는 됩니다만 일단 삶아봅니다.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면 삶기

조리법에 나와있는 대로 3분여를 삶아줍니다. 

 

오... 면을 삶고 나니, 냉면같이 얇은 면이 아닌 정말 그 막국수 느낌의 면으로 환골탈태(?) 합니다. 괜찮아 보이는데요. 

자 이제, 면을 찬물에 헹군 후 고명과 들기름과 비비는 일만 남았습니다. 체에 받쳐서 찬 물로 헹궈준 후, 그릇에 넣고 고명과 들기름을 넣고 잘 비벼주면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가 완성됩니다. 

 

그럼, 맛은 어떨까요?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맛 평가

일단, 제가 들기름 막국수라는 걸 처음 접해서 그 맛을 배운 기준의 막국수집은, 역삼동의 '백운봉' 이라는 막국수집입니다. 개인적으로 지금도 정말 좋아하는 역삼동 맛집입니다. 

역삼동 맛집 백운봉 들기름막국수

정말 깔끔한 스타일의 들기름 막국수입니다. 오로지 맛간장과 들기름, 그리고 저 열무백김치(?) 같은 걸로만 맛을 내는데 정말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열무 덕분인지 그렇게 느끼하지도 않구요.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이걸 감안했을 때, 풀무원 들기름 막국수 맛을 몇 줄로 간단히 요약해보자면,

 

  •  비법간장 맛이 들기름 맛을 덮어버린다. 
  •  김가루 맛이 너무 세다. 
  •  면 식감은 good

 

이렇게 세 줄로 요약해보고 싶습니다.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 막국수는 맛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조만간 구매해서 한 번 먹어보아야겟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