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갤럭시Z폴드3 출시일 가격 스펙 총정리

※정책전문담당※ 2021. 7. 1. 23:00
반응형

갤럭시Z폴드3 출시일 가격 스펙 총정리

아직 낯설면서도, 낯설지는 않은 스마트폰이 폴더블 스마트폰 폼팩터인 것 같습니다. 

삼성이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의 선두주자이고, 그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이번에 상당히 공격적으로 갤럭시Z폴드2 후속작인 

갤럭시Z폴드3를 내놓을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Z폴드3 스펙과 가격, 그리고 갤럭시Z폴드3 출시일은 어떻게 될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Z폴드3 스펙

 

 

최근 갤럭시Z폴드3 렌더링 디자인이 잇따라 유출되며, 철통보안을 지켰던 갤럭시Z폴드1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스펙에 관련되어서는 그래도 보안이 많이 유지되고 있는데요, 갤럭시Z폴드3 디자인 렌더링을 살펴보면서 갤럭시Z폴드3 스펙이나 특징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AP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88이 탑재될 것이 유력시되고 있습니다.

다만, 발열 이슈가 좀 있어서 갤럭시Z폴드3에서 어떻게 발열문제를 해결하고 출시될지는 지켜봐야 할 대목입니다.

그리고 색상은 이번엔 화이트 계열이 나오네요. 개인적으로 정말 예뻐 보이는 갤럭시Z폴드3 화이트 입니다. 

그리고 블랙 색상과 더불어 그린 컬러도 나오네요. 올 하반기 갤럭시 메인 컬러는 그린 같습니다. 

 

카메라는 전작 대비 큰 변화는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내부 디스플레이의 경우 난이도 높은 기술이라 불리는 UDC(Under Display Camera, 디스플레이 아래쪽으로 카메라를 숨기는 기술)가 적용되어 광활하면서도 카메라 펀치홀 때문에 거슬리지 않는 큰 만족감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인 디스플레이 크기는 7.5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는 6.2인치대로 전작인 갤럭시Z폴드2와 비슷한 크기로 예측됩니다.

 

 

갤럭시Z폴드3의 진정한 킬링포인트이자 화룡정점, 바로 S펜이 갤럭시Z폴드3에 지원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갤럭시Z폴드3의 광활한 내부 디스플레이에 S펜이 지원된다면 갤럭시Z폴드3의 활용도와 생산성이 훨씬 개선되겠네요. 

그리고 S펜을 지원한다는 의미는, 내부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었다는 것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드디어 가운데 주름이 거의 다 사라지는 것인지 기대가 됩니다. 

접히는 화면에 펜으로 필기가 지원된다... 그것도 중앙에 접히는 부분까지 필기가 지원된다면.. 삼성은 정말 외계인을 고문해서 갤럭시Z폴드3를 만든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실로 대단한 기술력입니다. 

 

갤럭시Z폴드3 가격

 

 

개인적으로 갤럭시Z폴드3의 스펙보다 놀라운 부분이 바로 갤럭시Z폴드3 가격입니다.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만, 루머들을 종합해보면 일단 전작인 239만원 보다는 낮춰서 출시될 것은 매우 유력시되고 있으며, 

210만원대 혹은 많게는 190만원대까지 가격이 내려올 것이다 라는 관측도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갤럭시Z폴드3가 100만원대 후반에 나온다면 스마트폰 시장의 파장이 꽤 클 것 같습니다. 갤럭시S 시리즈 최고사양도 이미 출고가가 150만원에 근접해있으며, 아이폰의 경우 최고가 모델은 200만원대에 이미 이르렀기 때문에, '가성비'로 경쟁해 봄 직도 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아직 폴더블폰 시장이 무르익지 않았고 아직은 비주류 폼팩터이기 때문에, 폴더블폰 대중화를 위한 고육지책으로 보여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Z폴드3 출시일은 어떻게 될까요?

 

 

 

갤럭시Z폴드3 출시일

 

 

갤럭시Z폴드3는 올 8월 초에 공개가 되고, 8월 중순~말 경 정식 출시 및 판매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갤럭시Z폴드3를 메인으로 한 이번 삼성 언팩은, 갤럭시Z플립3도 함께 공개가 될 것이 유력하며 갤럭시워치4, 갤럭시버즈2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도 같은 날 공개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곧 있으면 삼성의 언팩으로 또 한번 IT 기기 매니아들의 가슴은 설렐 듯 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Z폴드3 스펙 가격 출시일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읽어보시면 좋은 글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