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아이패드 미니6 새로운 소식

※정책전문담당※ 2021. 7. 23. 01:00
반응형

아이패드 미니6 새로운 소식

얼마 전, 새로운 아이패드 프로 5세대가 M1칩과 마이크뢰LED로 무장하여 출시를 했는데요.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 못지않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 미니 시리즈입니다.

 

하지만 유독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패드 프로나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일반모델과 다르게 업데이트 주기가 길었는데요.

현 시점 기준으로도 아이패드 미니5가 출시된 지 벌써 2년여가 됐는데, 이제서야 아이패드 미니6 소식이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재까지 알려진 아이패드 미니6 관련 정보와 최근 유출된 소식까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패드 미니6 이미지 유출

 

얼마 전, 유명 트위터리안 존 프로서에 의해 아이패드 미니6 디자인이 유출되었는데요,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패드-미니6-예상이미지

 

사진을 보면, 이제 아이패드 미니6도 드디어! 폼팩터가 바뀌는 모습인데요. 현재 판매되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4와 매우

유사한 디자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

더 얇아진 베젤과 사라진 홈버튼, 그리고 각지고 평평한 최근 애플 태블릿의 폼팩터를 그대로 이식한 모습입니다.

 

 

아이패드 미니6 사양 스펙

 

아이패드-미니6-예상이미지

아마 아이패드 미니6 크기는 현재 모델인 아이패드 미니5와 동일하고, 베젤을 얇게 하고 홈버튼을 없애서

화면을 더 키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 6 크기는 206.3mm x 137.8mm x 6.1mm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미니6-전원버튼

아이패드 미니6에는 (원가절감을 위해?) 페이스ID는 지원하지 않고 대신 아이패드 에어4처럼 전원버튼부에 터치ID가 들어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식에 따르면 아이패드 미니6 스피커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것이라 전해지고 있어서 기대가 됩니다.

아이패드-미니6-하단부모습

 

또한 아이패드 미니6 충전단자 역시 라이트닝 단자가 사라지고 C타입 단자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라이트닝 단자는 아이패드 일반모델과 아이폰 밖에 안남네요..

 

아이패드 미니6 색상

 

아이패드 미니6 색상은 현재와 유사하게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미니 기다리고 계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지금 당장 필요하신 게 아니라면 5세대는 건너뛰시고 아이패드 미니6 출시일까지 참으셨다가 바로 넘어가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아이패드 미니6 출시는 빠르면 올 하반기 아이폰13 출시 이후가 될 것으로 보여지지만, 최근 산업 전반적으로 반도체 수급 문제가

굉장히 심각해서..아마도 내년 상반기에 아이패드 9세대 모델과 함께 공개가 되지 않을까 예측해봅니다.

 

이상으로 아이패드 미니6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