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집이나 차 같은 곳에 스티커나 테이프로 단단히 부착해서 쓰는 제품들이 많이 있죠. 붙여서 쓸 때는 참 편한데.. 제거하고 나면 끈끈이 같은 게 남아서 미관상으로나 위생상으로나 여간 거슬리는 게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가지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을 총망라해서, 그 중 제가 자주 애용하는 효율적인 방법도 추천해 드려보고자 합니다.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

 

1. 자외선 차단제를 활용한 스티커 끈끈이 제거

자외선-차단제

 

끈끈이 제거하고자 하는 곳에다가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준 후, 시간을 두고 살짝 불려줍니다. 이후에 마른 걸레 등 면으로 된 천으로 문대면 끈끈이가 사라집니다. 

 

2.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스티커 끈끈이 제거(추천)

베이킹소다

제가 추천하는 방법 중 하나가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스티커 끈끈이 제거입니다. 일단 대부분 집에 청소용 등으로 베이킹소다는 대부분 있기도 하고, 또 구매하기에도 가격이 비싸지 않으며 스티커 끈끈이 제거 외에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꿀템이기 때문입니다. 

 

여하튼, 베이킹소다를 활용한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은, 베이킹소다 : 주방세제 : 식초 비율을 1대 0.5대 1의 비율로 만들어줍니다. 이 용액을 마른 천에 묻혀서 끈끈이 제거하고자 하는 곳을 문대주면 됩니다. 

 

3. 온수를 활용한 스티커 끈끈이 제거

 

이 방법은 자동차 유리 등에 붙었다 떼어진 스티커 끈끈이 제거에 효율적입니다. 온수를 붓거나, 티슈 등에 온수를 충분히 적셔 끈끈이 부위에 올려놓고 불려준 후, 플라스틱 끌이나 스크래퍼 같은 제거도구로 긁어주면 깔끔하게 제거가 됩니다. 다만, 이 방법은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 금속 등에 사용하시면 흉터가 많이 남기 때문에, 유리같이 경도가 강한 부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드라이기를 활용한 스티커 끈끈이 제거

 

헤어드라이어

집에 있는 드라이기를 활용한 방법도 있습니다. 드라이기 열기를 20~30초 가량 끈끈이 부위에 쏴주면 끈끈이가 살짝 녹게 됩니다. 이 때 스크래퍼 등의 도구로 긁어내면 스티커 끈끈이가 제거됩니다만, 이 방법은 다소 번거롭긴 합니다. 왜냐하면, 스티커 끈끈이 제거 부위에 따라서 드라이기 선이 안닿을 수도 있고, 자칫하면 제거부위가 열로 인해 변형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마지막에 긁어내야 하기 때문에 흉터가 남을 우려도 있습니다. 

 

 

5. 식용유를 활용한 스티커 끈끈이 제거 (추천)

 

식용유도 대부분의 가정집에는 있기 때문에, 그리고 전용 도구로 긁어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키친타올에 식용유를 묻혀서 끈끈이가 묻은 곳을 문대주면 됩니다. 그런데 비싼 기름으로 하면 아까우니, 집에 비교적 비싼 식용유를 드시는 분들은 이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먹는 방법 A to Z

건강에 관심이 늘면서, 예전에는 잘 모르거나 잘 먹지 않았던 여러 가지 건강한 기름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콩기름 식용유가 대다수였던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포도씨유 해바라기오일

qkga2.tistory.com

다만 딱 하나 단점이, 끈끈이 제거 후 기름기가 남아있기 때문에 번들거릴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벌레 물린데 바르는 약이나 아세톤 등으로 지우는 방법도 있습니다. 냄새가 좀 나긴 하지만, 효과는 좋은 편입니다. 

제가 평소에 손세차를 많이 하는데, 자동차 기스 제거든 자동차 타르 제거할 때든, 스티커 끈끈이 제거할 때든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법이 케미컬을 사용해서 지우는 방법입니다. 그래야 차에 기스가 남지 않고 깨끗이 지워지거든요. 그래서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도 긁어내는 마무리를 해야하는 방법보다는, 문대면서 자연스럽게 지워지는 방법들 위주로 추천 드렸습니다.

 

만약에 한 가지 방법으로 하셨는데 잘 안되신다면, 다른 방법을 병행하시면 깨끗히 지우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티커 끈끈이 제거 방법 관련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