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춥고 긴 겨울이 가고, 봄이 왔습니다. 봄은 항상 우리를 설레게 하는 무언가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단순히 따듯해지는 계절이 아닌, '새출발, 새 시작'의 계절이기도 하고 겨우내 추웠던 몸과 마음을 예쁜 꽃들과 햇살이 녹여주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더군다나, 올해 봄은 더욱 소중한 무언가를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습니다.(외출이 자유롭지 않기에..)

 

봄의 전령사이자 봄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꽃. 벚꽃이죠. 올해 2021 벚꽃 개화 시기를 알아보고, 지역별 벚꽃 명소가 어디있는지 아래의 내용을 통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21 벚꽃 개화시기 

 

올 2021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 대비 빠른 편이라고 합니다. 최소 2일에서 9일 가량 벚꽃 개화시기가 빨리 온다는 소식인데요. 

 

2021-벚꽃-개화시기-지역별

 

2021 벚꽃 개화시기를 지역별로 살펴보면, 서귀포가 3월 24일 벚꽃 개화시기를 맞이함을 시작으로 해서 부산이 3월 26일, 대구 3월 28일, 여수 3월 26일, 포항이 3월 26일, 광주 3월 27일, 전주 3월 29일 등으로 남부 지방은 3월 마지막 주에 벚꽃 개화시기가 다 도래할 것으로 보입니다. 

 

강릉은 3월 31일에 벚꽃이 개화할 것으로 예상되며, 서울이 4월 1일,, 인천이 4월 3일, 춘천이 4월 5일로 중부지방은 4월 초에 벚꽃 개화시기가 도래합니다. 

 

2. 벚꽃 개화시기에 가볼만한 벚꽃명소 (지역별)

 

지역별 벚꽃 명소를 알아보기 전에 아셔야 할 것이, 올해는 지역별 벚꽃 축제들이 취소되거나 축소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관광객을 받긴 받지만 입장 수 제한인 곳도 많이 있습니다. 이점 꼭 유의하시고 주최측에 문의해보고 가시거나 아쉽지만 온라인으로 벚꽃놀이를 즐기시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a. 지역별 벚꽃명소 : 서울

서울의 대표적 벚꽃 명소로 꼽히는 곳들은 중랑천벚꽃길, 여의도, 삼청공원, 선유도공원, 어린이대공원과 석촌호수 등이 있으며, 경희대학교 같은 캠퍼스를 방문하셔도 예쁜 벚꽃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b. 지역별 벚꽃명소 : 경기,인천

인천 지역의 벚꽃 명소는 송도센트럴파크가 있고, 월미공원과 인천대공원, 자유공원 등 공원 시설에서도 벚꽃을 많이 보실 수 있습니다. 캠퍼스로는 인하대학교를 벛꽃 개화시기에 방문하시면 벚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원인재벚꽃로, 화도진 등이 있습니다. 

경기 지역은 과천 서울대공원, 가평 에덴벚꽃길, 수원 광교마루길, 서호공원, 수원화성, 팔달산 등지에서 벚꽃을 많이 보실 수 있으며 수원 경희대학교나 성균관대학교 캠퍼스에서도 벚꽃 감상이 가능합니다. 

 

c. 지역별 벚꽃명소 : 부산, 대구

중부지방보다 벚꽃을 좀 더 빨리 맞이할 수 있는 부산과 대구 지역의 벚꽃 명소로는, 대구는 수성못 일대와 지저동 벚꽃터널, 아양교 동촌유원지와 두류공원, 앞산맞둘레길 등이 있습니다. 

부산은 달맞이언덕과 온천천, 오륙도해맞이공원과 황령산벚꽃길 등이 있습니다. 남천동 벚꽃거리에서도 많은 벚꽃 개화시기에 맞추어 꽃에 둘러쌓이실 수 있습니다. 

 

d. 지역별 벚꽃명소 : 대전, 광주

이번엔 서쪽인 대전과 광주 지역의 벚꽃 개화시기에 꽃 보러 갈 만한 명소 리스트입니다. 

대전은 대청댐벚꽃길, 카이스트 캠퍼스와 충남대학교 캠퍼스, 화폐박물관 주변과 갑천변테마공원, 흥룡마을 등이 있습니다. 광주는 운천저수지와 중외공원, 상록회관과 광주천 주변, 패밀리랜드가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이렇게 2021 벚꽃 개화시기와 지역별 벚꽃 명소를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 번 강조드리지만, 사람 너무 많은 곳으로 몰리지 마시고 안전하게 거리두기 준수하면서 벚꽃 감상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